보존회소개

민속예술과 향토민요의 발굴·보전·전승 및 발전을 기하는 평택민요보존회입니다

캐릭터 소개

본문 바로가기

보존회 캐릭터

평택민요보존회를 지켜주는 멋지고 귀여운 캐릭터들을 소개합니다.

캐릭터 소개

평이
평이
평이
평택의 앞글자 '평'을 따서 심플하게 붙여진 네이밍으로 평택을 대표하는 대표성을 부여하였습니다.

디자인 컨셉

평택민요를 대표하는 남자캐릭터로서 농요, 어로요, 장례요를 상징적으로 나타내는 흰색 머리띠를 둘러 평택민요의 대표성을 표현하였습니다.
평택민요 남자단원들의 복장인 삼베조끼와 흰색 상하의, 저고리의 리본을 달아서 표현하였으며, 작은 눈과 익살스러운 표정으로 정감있고 토속적인 이미지를 강조하였습니다.

소리
소리
소리
평택민요(소리)의 단어인 '소리'를 그대로 따서 붙인 네이밍입니다.

디자인 컨셉

평택민요를 대표하는 여자캐릭터로서 농요, 어로요, 장례요를 상징적으로 나타내는 흰색 머리띠를 둘러 평택민요의 대표성을 표현하였습니다.
평택민요 여성단원들의 복장인 흰색 모시옷과 검정색 치마, 흰색 두건을 씌워서 표현하였고, 선한 눈과 밝은 웃음으로 순종적으로 평택민요의 느낌을 상징적으로 표현하였습니다.

두레동이
두레동이
평택민요의 농요대표하는 캐릭터

팽택민요의 농요를 대표하는 캐릭터인 '두레동이'는 농사를 지을 때 먼저 마을단위로 두레조직을 결성하여 농사의 시작을 알린다는 뜻입니다.

어랑이
어랑이
평택민요의 어로요대표하는 캐릭터

평택민요의 어로요를 대표하는 캐릭터로서 물고기 '어(魚)'자와 조사 '랑(~와 함께)'을 합성한 이름으로 함께 고기를 잡으며 부르는 노래를 뜻합니다.

달공이
달공이
평택민요의 장례요대표하는 캐릭터

평택민요의 장례요를 대표하는 캐릭터로서 이승과 이별의 애절함을 뜻합니다.